청소년 프로그램은 행복과 삶의 가치에 따라 목적 없이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참 비전과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사회생활과 인간관계를 바로 할 수 있는 인성과 창의력을 배워 자신의 전문성을 키우며 사랑하기 위해 사는 삶이 되도록 훈련합니다.

통합선교연구소에서는 '땅 끝까지 복음전도'의 땅끝의 의미를 미개척선교지로 제한하지 않고 대상도 구별하지 않습니다. 마음이 목마른 청소년들이 날개를 펴고 꿈을 향하여 날아가도록 세워주는 것이 우리의 소명입니다. 

청소년들이 눈과 귀와 마음을 열어 세상을 새롭게 보고 자신과 이웃이 누구인지, 왜, 무엇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참 가치와 인생관을 찾도록 같이 고민하며 걸어 줄 것입니다. 

효율성과 성공을 추구하는 세상의 방법에서 떠나 자연과 함께 공동체 체험을 통해 열리는 통합적 세계관은 세상을 달리 살 수 있는 용기와 도전을 줄 것입니다. 

청소년 프로그램은 IBCD 연구소에서 "서로 존중과 협력 그리고 비전을 향한 도전'의 주제로 진행하며, 4주 프로그램인 통합세계관 여름 캠프와 한학기 통합세계관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집니다. 

통합선교연구소의 시설과 사랑에 헌신한 전문 스텝과 함께하는 실습, 견학 및 필드 훈련 및 공동체 삶은 청소년 들에게 새로운 세상으르 향한 재출발의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